티스토리 뷰
오늘은 드라마 스타트업에 나온 주인공과 명대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인기리에 종영하였고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보기를 하는 드라마로 유명하고 남자 주인공 김선호가 이름을 알린 작품으로도 유명합니다.
1. 드라마 스타트업 정보, 주인공
드라마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는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린 드라마로, 2020년 10월 17일부터 12월 6일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총 16부작이며, 토일 오후 9시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주인공은 배수지(서달미 역), 남주혁(남도산 역), 김선호(한지평 역), 강한나(원인재 역)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김해숙(최원덕 역), 서이숙(윤선학 역), 엄효섭(원두정 역)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스타트업의 제작사는 스튜디오드래건과 하이스토리이며, 후속 방송으로는 철인왕후가 방영되었습니다. 또한 uplus, series_on, tving, netflix 등 다양한 OTT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인공 배수지의 대표작을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배수지의 대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학개론(2012), 도리화가(2015), 백두산(2019), 원더랜드(2020) 이외에도 드라마 드림하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가본드등이 있습니다. 남자주인공 김선호의 대표작도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김선호의 대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1박 2일(KBS2, 2019-2021), 갯마을 차차차(tvN, 2021) 그 외에도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스타트업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사생활 논란이 일어나면서 1박 2일 하차 및 출연 예정이었던 영화 두 편에서도 하차하였습니다.
2. 드라마 스타트업의 명대사
드라마 스타트업의 명대사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20대는 원래 멀쩡한 팔자도 꼬인다. 2) 나는 코스모스를 닮았다. 3) 일단 빌어. 그리고 네가 이루면 돼. 4) 세상을 바꾸기 위해 스타트업에 뛰어들었다. 5) 너의 꿈을 좇아라. 6) 잘 먹고 잘 살아도 연락해. 자주 와. 별일 있어도 없어도 그냥 와. 7) 더는 외로워지지 말아라. 8) 알지도 못하면서 어설픈 객기나 부렸다. 9) 기를 쓰고 그렇게 만들었다. 10) 네 탓하지 마. 괜찮다. 이 10가지 대사들을 그냥 보면 유추하기 어렵지만 드라마를 다 본 분들은 드라마 내용을 돌아보며 다시 한 번 명대사에 감탄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드라마 스타트업 결말
드라마스타트업의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달미(배수지 분) 는 원인재(강한나 분)의 인재컴퍼니에 사표를 내고 삼산텍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남도산(남주혁 분)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며, 청명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실리콘밸리에서 투자를 받아 성공합니다. 한지평(김선호 분)은 서달미와 남도산의 관계를 인정하고, 둘의 행복을 빌며 떠나갑니다. 원인재는 아버지인 원두정(엄효섭 분)과의 갈등을 해결하고, 어머니 차아현(송선미 분)과 화해합니다. 이후 인재컴퍼니의 CEO로서 새로운 출발을 합니다. 삼산텍 멤버들은 서로의 우정과 신뢰를 재확인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드라마스타트업은 청춘들의 성장과 꿈을 향한 열정을 그린 작품으로, 주인공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청명 컴퍼니가 받은 투자금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라마 타트업에서 청명컴퍼니가 실리콘밸리에서 받은 투자금에 대한 정확한 금액은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실리콘밸리의 유명 투자자인 '알렉스'가 청명컴퍼니의 사업 계획서를 보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투자를 제안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투자금의 규모는 기업의 가치와 미래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청명 컴퍼니가 실리콘 밸리에서 투자를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사업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