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려 시즌3까지 제작되며 무수한 화제를 가져온 드라마, 결혼작사이혼작곡 시즌1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TV조선에서 방영된 16부작 드라마로, 2022년 2월 26일부터 2022년 5월 1일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에서 수년째 합을 맞춰온 라디오 PD 사피영, 라디오 DJ 부혜령, 그리고 맏언니 라디오 작가 이시은은 사회에서 인정받는 의사, 변호사, 교수란 직업의 남편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생활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예기치 못한 불행이 그녀들에게 닥쳐오고, 그녀들이 지켜온 사랑과 가족과 행복이 신기루처럼 한순간에 사라질 위기에 직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임성한 작가가 압구정 백야 이후 6년 만에 복귀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박주미, 전수경, 이가령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시즌 3까지 제작된 만큼 다룰 내용이 많습니다. 먼저 드라마의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줄거리 (시즌1)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의 회차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회: 금수저 변호사 남편과 2세 없는 워라벨 라이프를 실천 중인 라디오 DJ 혜령. 오밤중에 꿈을 꿨다며 해몽 책을 찾던 사현은 본인의 꿈이 태몽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병원장 유신(이태곤)과 완벽한 가정을 꾸리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라디오 PD 피영(박주미) 앞에 나타난 어머니 서향. 서향은 피영이 유신으로부터 숨기고자 했던 과거사를 발설하는데... 한편 30년 동안 가족만을 챙기며 희생한 시은은 어느 날 갑자기 남편 해륜에게 그만 살자 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2회: 시아버지 판문호와 소예정의 집에 반찬을 들고 찾아간 시은과 향기, 우람. 판문호는 노골적으로 아들 해륜의 이혼 선언에 대해 어떻게 할 거냐며 묻고, 시은은 일단 설득하겠다고 말합니다. 판사현은 송원의 전화번호를 알아내고 문자를 보내고, 박해륜은 이시은에게 협의이혼 신청서를 내밀고 양육권은 자신이 갖겠다고 말합니다. 3회: 판문호는 사현의 불륜녀 임신 소식에 분노하며 당장 정리하라고 하고, 아미는 신유신의 생일파티에서 김동미와 키스를 하며 유혹합니다. 판문호는 해륜의 이혼 요구에 쓰러지고, 시은은 눈물을 흘립니다. 사현은 송원을 찾아가 초음파 사진을 보여주고, 유신은 지아의 생일날 엄마 산소에 가자며 피영을 끌고 갑니다. 4회: 유신은 피영의 돌아가신 아버지 묘소에서 사죄하고 무릎 꿇고 빌고, 지아는 유신의 행동에 놀랍니다. 동미는 유신의 생일선물로 마사지 쿠폰을 선물하고, 유신은 동미와 마사지샵에 갔다가 아미와 마주칩니다. 사현은 부모님께 아이가 생겼다고 알리고, 판문호는 뒷목을 잡고 쓰러집니다. 5회: 판문호는 사현의 뺨을 때리며 아기 낳으면 바로 유학 가라 말하고, 소예정은 판문호를 진정시킵니다. 유신은 아미와 승마 데이트를 즐기고, 아미는 유신의 집에 들어와 동거 제안을 합니다. 시은은 해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해륜은 그런 시은을 밀어냅니다. 6회: 유신은 아미와의 관계를 묻는 피영에게 오해라고 둘러대고, 아미는 유신의 집에 찾아와 기습키스를 합니다. 판문호는 사현의 아이를 호적에 올리는 조건으로 결혼 허락을 하고, 사현은 송원과 혼인신고를 합니다. 시은은 해륜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애쓰지만 쉽지 않고, 결국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습니다. 7회: 판문호는 사현의 결혼식 주례를 서고, 소예정은 판문호 몰래 눈물을 훔칩니다. 유신은 아미와 신혼여행을 가고, 동미는 유신의 부재를 틈타 유신의 집에 들어가 유신의 옷방을 뒤지며 좋아합니다. 시은은 혼자서 짐을 싸들고 친정집으로 향하고, 해륜은 그런 시은을 외면합니다. 8회: 판문호는 사현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외식을 하자고 하고, 소예정은 판문호의 눈치를 보며 사현이를 부릅니다. 유신은 아미와 호텔 스위트룸에서 뜨거운 밤을 보내고, 동미는 유신의 집에서 유신의 칫솔로 양치질을 하며 유신의 체취를 느낍니다. 시은은 친정엄마 미숙의 품에 안겨 오열하고, 해륜은 친구들을 만나 술을 마시며 이혼 얘기를 꺼냅니다. 9회: 판문호는 사현의 집에 찾아가 유신의 안부를 묻고, 소예정은 판문호의 태도에 당황합니다. 유신은 아미와 산부인과 검진을 받고, 동미는 유신의 집에서 유신의 속옷을 입고 유신의 침대에서 잠을 잡니다. 시은은 해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해륜은 단호하게 거절합니다. 10회: 판문호는 유신의 집에 찾아가 유신의 안부를 묻고, 동미는 판문호를 유혹합니다. 유신은 아미와 산부인과 진료를 받고 나오며 아미에게 반지를 끼워줍니다. 시은은 해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해륜은 단호하게 거절합니다. 11회: 판문호는 유신의 집에 찾아가 유신의 안부를 묻고, 동미는 판문호를 유혹합니다. 유신은 아미와 산부인과 진료를 받고 나오며 아미에게 반지를 끼워줍니다. 시은은 해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해륜은 단호하게 거절합니다. 12회: 판문호는 유신의 집에 찾아가 유신의 안부를 묻고, 동미는 판문호를 유혹합니다. 유신은 아미와 산부인과 진료를 받고 나오며 아미에게 반지를 끼워줍니다.
2. 드라마의 결말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1의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30대 남편 판사현(성훈 분)은 불륜녀 송원(이민영 분)과 선을 넘고, 이혼 후 정식으로 프러포즈를 하려고 하지만 장인의 대장암 선고로 인해 계획이 무산됩니다. 40대 남편 신유신(이태곤 분) 은 아내 사피영(박주미 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불륜녀 아미(송지인 분)와 연인 관계를 이어갑니다. 그러나 아미의 친아빠가 조웅 원장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집니다.
50대 남편 박해륜(전노민 분)은 아내 이시은(전수경 분)에게 이혼을 통보하고, 뮤지컬 배우 남가빈(임혜영 분)과 새로운 로맨스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결말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으며,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실제로 시즌2는 2021년 6월 12일부터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